애플 아이폰 시리즈별 변천사
애플 아이폰 시리즈별 변천사
아이폰 (2007) : 1세대 아이폰은 혁신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와 전화, 아이팟, 인터넷 통신 등의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통합하였다.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미래 스마트폰 벤치마크를 설정했다.
아이폰 3G (2008): 아이폰 3G는 3G 셀룰러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보다 빠른 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했습니다. 또 앱스토어를 도입해 사용자가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고 아이폰 기능을 확장했다.
아이폰 3GS (2009): 아이폰 3GS는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고 더 빠른 프로세서, 더 나은 카메라 및 강화된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합니다. 비디오 녹화와 음성 제어 등의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켰다.
아이폰4 (2010): 아이폰4는 전면과 후면이 유리로 되어 더욱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폼팩터를 특징으로 합니다. Retina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화면 해상도를 대폭 향상시켰다. 이 장치는 화상 통화용 페이스타임과 고품질 카메라도 도입했습니다.
아이폰4S (2011): 아이폰4S는 음성제어 가상어시스턴트인 시리를 돋보이는 기능으로 소개했다. 또한 고속 프로세서와 개선된 카메라 시스템 등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.
아이폰 5 (2012): 아이폰 5는 4인치 화면을 갖춘 더 높은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더 많은 시청 공간을 제공했다. 얇은 경량 설계, 고속 LTE 네트워크 지원 및 새로운 Lightning 커넥터를 특징으로 합니다.
아이폰 5C 및 아이폰 5S(2013년): 아이폰 5C는 보다 예산을 고려한 시장을 지향하고 있으며, 컬러풀한 플라스틱 케이스와 아이폰 5와 동일한 내장이 특징입니다. 아이폰 5S는 보안 강화를 위한 지문 센서인 Touch ID와 더 빠른 프로세서를 선보였다.
아이폰 6와 아이폰 6 Plus(2014년): iPhone 6 시리즈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, iPhone 6 Plus는 Apple에 있어서 팹릿 영역으로의 최초의 벤처가 되었다. 디자인 대폭 변경, 둥그런 엣지, 개선된 카메라, 모바일 결제를 위한 애플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.
아이폰 6S 및 아이폰6S Plus(2015년): 아이폰 6S 시리즈는 압력에 민감한 디스플레이 기술인 3D Touch를 선보였다. 또한 보다 빠른 프로세서, 개선된 카메라, Live Photos의 도입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.
아이폰SE(2016년): 아이폰SE는 아이폰5S의 디자인과 아이폰6S에서 업그레이드된 내부 컴포넌트를 조합했다.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보다 저렴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.
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(2016년): 아이폰 7 시리즈는 내수성을 도입하여 기존 헤드폰 잭을 제거하고 햅틱 피드백이 포함된 새로운 홈 버튼을 탑재하였다. 아이폰 7 플러스는 사진 촬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.
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(2017년): 아이폰8 시리즈는 아이폰7과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했지만 무선충전이 가능하도록 유리배면을 도입했다. 거기에는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서와 개선된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.
아이폰X (2017): 아이폰X은 엣지 투 엣지 OLED 디스플레이를 도입하고 기기 잠금 해제를 위한 얼굴 인증에 유리한 홈버튼을 제거하는 등 디자인의 큰 차이를 보였다. 또한 제스처 기반 내비게이션 무대가 되기도 했습니다.
아이폰 XS, 아이폰 XS Max, 아이폰 XR (2018): 아이폰 XS와 XS Max는 개선된 프로세서, 더 나은 카메라, 더 큰 화면 옵션을 갖춘 iPhone X를 기반으로 합니다. 아이폰 XR은 저해상도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저렴한 옵션을 제공했습니다.
아이폰 11, 아이폰 11 프로, 아이폰 11 프로 맥스 (2019) : 아이폰 11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개선된 카메라를 도입했습니다